본 고안은 차체역할을 하는 메인프레임(201), 조향을 조작하기 위한 핸들바(202), 핸들바에 수직으로 연결되는 핸들포스트(203), 핸들포스트로부터 연결되어 바퀴를 결합하는 포크(204), 페달(205), 페달에 연결된 페달크랭크(206), 체인(207), 후륜(208), 후륜에 연결된 후륜크랭크(208a) 및 안장(210)이 구비된 본체부(200)와 본체부(200)의 메인프레임(201) 전면에 좌우 대칭형태의 요철구조를 한쌍 이상 포함하여 구성되는 전륜부연결부(209)와 전륜부의 지지체 역할을 하는 접철고정부(101), 접철고
본 고안은 차체역할을 하는 메인프레임(201), 조향을 조작하기 위한 핸들바(202), 핸들바에 수직으로 연결되는 핸들포스트(203), 핸들포스트로부터 연결되어 바퀴를 결합하는 포크(204), 페달(205), 페달에 연결된 페달크랭크(206), 체인(207), 후륜(208), 후륜에 연결된 후륜크랭크(208a) 및 안장(210)이 구비된 본체부(200)와 본체부(200)의 메인프레임(201) 전면에 좌우 대칭형태의 요철구조를 한쌍 이상 포함하여 구성되는 전륜부연결부(209)와 전륜부의 지지체 역할을 하는 접철고정부(101), 접철고정부에 연결된 축을 중심으로 회전 이동이 가능한 회전지지부(102), 전륜을 수직 상태로 유지하며 회전지지부와 연결하는 전륜고정지지부(105), 상기 본체부의 포크(204)를 끼워 결합할 수 있는 포크연결부(103), 포크연결부의 회전 조작을 전륜에 전달하는 조향연결부(104), 일측이 회전지지부(102)와 연결되고 전륜의 충격을 흡수하는 쇽업소버(106), 쇽업소버의 상측과 연결되어 접철고정부(101)에서 상하 이동하는 쇽업소버 슬라이더(107) 및 전륜(108)이 구비된 전륜부(100)와 전륜부의 상측에 전륜부연결부(209)의 요철구조를 슬라이딩하여 거치할 수 있는 홈인 본체부연결부(109) 및 전륜부의 상측 전면에 하나 이상의 홈을 구비하여 또다른 구조물을 결합할 수 있는 연결장치 결합부(11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전륜부 분리와 접철이 가능한 역삼륜 겸용 자전거가 개시된다.
대표청구항▼
차체역할을 하는 메인프레임(201), 조향을 조작하기 위한 핸들바(202), 핸들바에 수직으로 연결되는 핸들포스트(203), 핸들포스트로부터 연결되어 바퀴를 결합하는 포크(204), 페달(205), 페달에 연결된 페달크랭크(206), 체인(207), 후륜(208), 후륜에 연결된 후륜크랭크(208a) 및 안장(210)이 구비된 본체부(200);상기 본체부(200)의 메인프레임(201) 전면에 좌우 대칭형태의 요철구조를 한쌍 이상 포함하여 구성되는 전륜부연결부(209);전륜부의 지지체 역할을 하는 접철고정부(101), 접철고정부에 연
차체역할을 하는 메인프레임(201), 조향을 조작하기 위한 핸들바(202), 핸들바에 수직으로 연결되는 핸들포스트(203), 핸들포스트로부터 연결되어 바퀴를 결합하는 포크(204), 페달(205), 페달에 연결된 페달크랭크(206), 체인(207), 후륜(208), 후륜에 연결된 후륜크랭크(208a) 및 안장(210)이 구비된 본체부(200);상기 본체부(200)의 메인프레임(201) 전면에 좌우 대칭형태의 요철구조를 한쌍 이상 포함하여 구성되는 전륜부연결부(209);전륜부의 지지체 역할을 하는 접철고정부(101), 접철고정부에 연결된 축을 중심으로 회전 이동이 가능한 회전지지부(102), 전륜을 수직 상태로 유지하며 회전지지부와 연결하는 전륜고정지지부(105), 상기 본체부의 포크(204)를 끼워 결합할 수 있는 포크연결부(103), 포크연결부의 회전 조작을 전륜에 전달하는 조향연결부(104), 일측이 회전지지부(102)와 연결되고 전륜의 충격을 흡수하는 쇽업소버(106), 쇽업소버의 상측과 연결되어 접철고정부(101)에서 상하 이동하는 쇽업소버 슬라이더(107) 및 전륜(108)이 구비된 전륜부(100);상기 전륜부의 상측에 전륜부연결부(209)의 요철구조를 슬라이딩하여 거치할 수 있는 홈인 본체부연결부(109) 및;상기 전륜부의 상측 전면에 하나 이상의 홈을 구비하여 또 다른 구조물을 결합할 수 있는 연결장치 결합부(110)를 포함하여 구성되어,전륜부의 접철고정부(101)에 연결된 회전지지부(102)에 의해 전륜이 상하 방향으로 이동함으로써 횡측으로 접철되는 효과를 갖고, 전륜부의 본체부연결부(109)에 본체부의 전륜부연결부(209)를 슬라이드 방식으로 삽입함과 동시에 포크(204)가 포크연결부(103)에 끼워져서 전륜(108)의 조향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륜부 분리와 접철이 가능한 역삼륜 겸용 자전거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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