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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4-06-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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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2705a809c2a848dda625c292d6f2d282&fileSn=1&bbsId= |
□ 디젤엔진은 연료의 소비율이 낮고 내구성과 신뢰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소형에서 대형까지의 트럭이나 버스뿐만 아니라 산업용 장비에까지 폭넓게 활용되고 있고, 최근에는 승용차에도 그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동시에,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의 심각성이 인식되면서 디젤엔진 배출물 및 소음, 누유 등에 각종 규제가 매년 점점 더 엄격해 지고 있다. 그러나 현상에서는 디젤엔진에서 나오는 배기가스의 유해물질을 저감하는데는 해결되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
○ 디젤연료 중의 유황 함유량은 종래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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