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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4-06-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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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23ad18df4a76431db08a40962019f2d4&fileSn=1&bbsId= |
□ 한국의 차체공장에서 용접로봇이 설치되기 전에는 용접 건을 작업자가 어깨에 메고 용접장소를 찾아다니며 힘겹게 용접작업을 하였고 그 때마다 트렌스포머는 레일에 따라 움직이는 형상이었다. 문제는 힘도 들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작업속도가 작업피로에 따라 불규칙하고 프레스 가공물인 철판형상이 서로 잘 접합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작업을 수행하여 결국 자동차의 기밀성이 유지되지 않아 누수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았다. 품질보증 면에서 심각한 문제로 남게 되었다.
□ 당시 금형 가공기술이 점차 좋아지고 또한 프레스 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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