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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5-04-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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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2e43bd2e14ad4cdb80e35d37ce4c2fcb&fileSn=1&bbsId= |
□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내연기관과 전동기/발전기를 함께 탑재하여, 내연기관을 효율이 좋은 범위에서 운전하고, 그 잉여 에너지를 일시 저축하여 필요 시 전동기 구동용 에너지로 사용하는 것으로, 에너지 절약과 환경부하를 저감하는 관점에서 세계적으로 활발히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따라서 저공해, 고효율차의 보급을 도모하는 관점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연료 소비율(연비) 측정법은 중요하다.
□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연비 측정을 위한 전제는 시험 주행 중 전지의 전기량 변화, 즉 ΔQ가 ΔQ = 0을 만족하도록 시험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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