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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5-08-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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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b1c295ab04b24255a9a3fd490b062f28&fileSn=1&bbsId= |
□ 화석연료의 고갈로 연료가격의 상승과 날로 심각해지는 자동차의 배기가스에 의한 환경오염은 연료전지와 하이브리드 구동 열차의 개발을 서두르게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NiMH나 Li-ion 전지나 ICE-HEV, FC-HEV 복합 하이브리드 전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구동 동력의 원리와 적용상의 특징, 장 단 점 성능 및 안전시스템의 이해는 이의 활용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 NiMH전지와 Li-ion전지는 실용단계에 근접한 것으로 판단되어 진다. 그러나 아직 성능의 안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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