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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9-0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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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bd9fc2d79b43417abc2a7e3e8f75a60e&fileSn=1&bbsId= |
○ 철도차량의 주행에 있어서 차륜과 레일은 주행을 안내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차량의 중량을 지지하므로 항상 피로와 마모의 가혹한 조건에서 사용된다. 특히 금속피로는 철도레일과 차륜의 손상을 유발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 금속의 피로를 설명하는 경우에는 레일의 피로가 소개될 만큼 레일의 피로는 금속피로의 대표적인 예로 잘 알려져 있다.
○ 철도와 접촉하여 전동(rolling)하는 차륜의 최외각 표면인 트레드(tread)부는 브레이크 작동에 따른 가열과 냉각의 반복으로 열 피로와 함께 전동피로(rolling f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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