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연구책임자 | 정현승 |
---|---|
참여연구자 | 정우성 , 이관섭 , 최성규 , 권태수 , 구병춘 , 김정국 , 목재균 , 장세기 , 이찬우 , 양도철 , 곽재호 , 박성혁 , 김종운 , 한순우 , 조정민 , 김진성 , 이덕희 , 전현규 , 김진환 , 이수길 , 배창한 , 이강원 , 김이현 , 장동욱 , 김재훈 , 옥민환 , 박원희 , 이창영 , 이형우 , 박찬배 , 이진호 , 권태순 , 서승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등록번호 | TRKO201300032731 |
과제고유번호 | 1415125777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14-01-13 |
키워드 | 경량화.철도차량.시스템엔지니어링.경량소재.최적설계.Weight Reduction.Railway Vehicle.System Engineering.Light Material.Optimal Design. |
본 보고서는 “녹색열차 구현을 위한 철도차량시스템 경량화 연구” 과제의 3차년도 연차보고서로 당해연도에는 구조체 경량화를 위한 루프, 사이드 경량화 설계안, 초경량 Hybrid 구조체 상세 설계안 개발 및 검증, 내경가변형 중공차축 상세설계 및 시제품 제작, 초경량 차륜 기본설계, 초경량 보조전원장치 안정화 및 품질인증, 라인필터리액터 요구사항 분석 및 경량화 설계, 고출력 밀도 IPMSM 및 구동 Drive 시제품 제작 미쳐 성능평가시험, IPMSM용 냉각 성능 향상안 도출 및 냉각장치 설계를 위한 열해석기법 개발, 경량 바닥구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