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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9-05-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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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03cb543daf7d4d69b1c95edc5b39cf2d&fileSn=1&bbsId= |
○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저공해 내연기관에 대한 연구가 계속 이루어져 왔으며, 그 결과 고압축비와 전자제어 직접분사식의 적용으로 배기가스 공해를 상당부분 감소하는데 성공하였다. 가솔린엔진은 디젤엔진보다 연료효율이 낮고 일산화탄소와 탄화수소의 배출량은 많지만 소음이 작고 응답성이 빠르기 때문에 승용차에 탑재되어 왔다.
○ 승용차용 가솔린엔진은 연비향상과 배출가스 저감을 위하여 많은 기술적인 발전이 이루어져 왔다. 특히 디젤엔진과 비교하여 낮은 연료효율을 개선하기 위하여 HCCI 엔진과 같은 고효율 연소엔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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