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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0-04-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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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a88b3cce5c044add96c2888311671553&fileSn=1&bbsId= |
○ 자원고갈과 환경오염 문제가 부각되면서 최근의 자동차 엔진은 연비 향상기술과 배출가스 저감기술이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연비가 좋은 엔진을 개발하고, 연료경제성, 출력 및 친환경성 측면에서 많은 장점을 가진 가솔린 직접분사엔진(GDI: Gasoline Direct Injection)이 부각되고 있다.
○ 가솔린엔진은 진동과 소음이 적어 안락감과 쾌적함을 주기 때문에 승용차용으로 선호되고 있으나, 디젤엔진에 비해 연료소비율이 20~30% 높고 엔진 수명이 짧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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