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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9-05-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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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ce76b63a10cb4180b10c277eade3de23&fileSn=1&bbsId= |
○ 디젤엔진은 가솔린엔진에 비해 엔진효율이 높고 일산화탄소의 배출량이 적기 때문에 차세대 수송기관의 동력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디젤승용차의 개발과 함께 발전되어 온 연료분사시스템, 흡기시스템, 배기 후처리시스템의 새로운 기술개발로 디젤엔진의 성능은 급진적으로 향상되어 왔다.
○ 1990년 이후 유럽을 중심으로 디젤승용차의 보급이 증가하고 있으나 디젤엔진은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의 배출량이 높기 때문에 이로 인한 대기오염의 가능성이 높아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의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해결되어야 할 기술적인 과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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