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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9-05-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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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a64dfa0578d146f08cc391d2cfd09da0&fileSn=1&bbsId= |
○ 건강지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현 시장은 비만대책을 목표로 한 당질제로 및 칼로리제로를 구사한 제로설계의 상품요구로 이동하고 있고 음료를 중심으로 한 제품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제로개발의 설계에서 소비자의 감미질, 코크맛, 충만감 등을 연출하는데 주력을 두어야 할 것이다.
○ 일본의 식품시장은 무가당과 저칼로리 등의 기준치를 정한 영양표시 기준이 시행된 이후 형성되었으며 부식방지와 비만예방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면서 제로칼로리, 당질제로, 지질제로를 개념으로 한 상품이 음료뿐이 아닌 가공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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