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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9-12-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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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0a74fc1fd37546d5a17459dad7eb5357&fileSn=1&bbsId= |
○ 경량 알루미늄합금은 가공성, 주조성, 내식성 등이 우수하여 항공기, 철도차량, 자동차와 같은 수송기기 등의 구조재료로서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알루미늄합금으로 제작된 내연기관 엔진과 관련된 제품의 내열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온분위기에서 알루미늄합금의 고온강도와 열피로파괴에 관한 기술 자료의 구축이 중요하다.
○ 피로수명이 1×104회보다 짧은 영역에 해당되는 저주기피로(low cycle fatigue)는 변형제어(total strain control)를 통해 소성변형단계, 미세균열의 생성단계, 균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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