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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1-04-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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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7fd11dcb79974080900ff91f1e743ed9&fileSn=1&bbsId= |
○ 수소는 물을 원료로 하는 무공해 청정에너지로서 연료전지 Ni수소전지의 음극재료나 연료전지자동차, 히트펌프, 압축기, 원자로 등의 에너지재료로 응용되고 있다. 수소가 저장될 때 발열하며, 수소가 방출될 때는 흡열한다. 대기압에서 수소체적의 1,000배 이상 저장할 수 있어 자동차용 수소연료전지탱크는 소형으로 개발되어야 할 미래핵심재료이다.
○ 최근, Toyota자동차사의 첨단재료기술부에서 근무하는 ISHIKIRIYAMA mamoru는 소형의 하이브리드 수소저장합금 연료전지탱크를 개발한 결과, 실온에서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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