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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2-02-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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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ce39fa578350410b8f6b39a2338d0436&fileSn=1&bbsId= |
○ 최근 자동차를 포함한 수송기기의 연비향상과 매연가스 배출의 감소를 위한 경량합금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알루미늄합금은 질량이 가볍고 비강도가 높아서 수송기기 부품의 경량화를 위한 소성가공기술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 단조가공을 포함한 소성가공과정에서 가공정밀도의 향상, 제작공정의 효율화를 위해 시뮬레이션기술이 필요하다. 또한 단조가공 시 조직변화와 재질변화에 관한 시뮬레이션의 실행을 통해 가공형상과 가공공정 등을 잘 선정함으로써 금속재료의 소성가공 시 재료유동, 응력, 변형의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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