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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2-11-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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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e2b6f698eeef4daf92454a08b1625117&fileSn=1&bbsId= |
○ 1991년 일본의 소니가 세계 최초로 리튬이온전지를 시장에 내놓은 이래 휴대폰, 노트북 PC와 같은 모바일기기의 발전과 더불어 고출력 및 고에너지 밀도의 전원에 대한 갈구는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리튬이온전지가 현재 가장 우수한 이차전지이긴 하지만 전기자동차용 전원으로는 한계를 보이고 있다. 그 대안으로 나타난 것이 리튬-공기전지다.
○ 리튬-공기전지와 같은 원리인 아연, 알루미늄, 마그네슘 등의 금속-공기전지들이 있다. 이들의 산화물은 안정성이 높아 가역적 재충전이 매우 어려워 이차전지가 아닌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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