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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3-02-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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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f6b1bd1a8baa4f43a219b8b1a907424f&fileSn=1&bbsId= |
○ 차륜과 레일사이에는 적재량에 따라 수천~10,000MPa의 접촉응력이 반복적으로 작용하므로 마찰에 의한 마모, 전동피로, 강가공에 의한 백색층 형성, 미소균열의 성장에 의한 박리 등이 일어나며 이들은 레일의 수명단축을 가져오는 가장 큰 요인이 되고 있다. 이들 요인을 제거하여 레일의 장수명화를 도모하고 보수, 유지비를 절감하는 것은 철도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된다.
○ 레일은 반복되는 하중과 마찰에 의한 피로에 더하여 강가공을 받으므로 주철, 탄소강, 합금강 등의 마찰부품에서 나타나는 백색층이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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