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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3-04-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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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c6bf5915311f439191343247ec84b510&fileSn=1&bbsId= |
○ 디젤 자동차의 매연 문제는 어느 나라나 해결해야할 중요한 환경문제이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유럽은 승용차에도 디젤엔진이 장착된 승용차들이 상당히 많은데, EU는 환경문제를 고려해서 디젤엔진의 배출 양 기준을 정해 놓고 새로 개발되는 자동차에 이를 적용하고 있다. 예를 들면, 2005년에 개발된 Eruo IV 디젤엔진의 경우 일산화탄소, NOx, HC+NOx 및 PM의 배출기준은 주행거리 밀로미터 당 각각 0.5, 0.25, 0.3 및 0.025그램으로 정해놓고 이를 강력하게 시행하고 있다.
○ 이 기준의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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