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3-08-09 |
---|---|
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14448cfe331847f68c6c7e5b934e8154&fileSn=1&bbsId= |
○ 하중을 받으면서 회전하는 타이어는 제동, 구동, 코너링 시에 노면과 접촉해서 여러 가지 변형을 한다. 이러한 접지부에서의 트레드 고무의 변형에 대해서는 타이어의 주행 성능 및 마모 현상과 관련하여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접지 면에서의 변형에 대한 이론적 예측이 어려우므로 그런 연구는 거의 실험에 의지해 왔다. 최근에는 고속 자동차에 대한 요구가 커져서 타이어의 조종성, 내구성, 코너링 특성 및 안전성 제고의 중요성이 한층 더 높아지고 있다.
○ 중량을 지지하면서 주행하는 타이어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