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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4-11-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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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aee31c2e372b4bde8a6b9802763e99e7&fileSn=1&bbsId= |
○ 자동차와 이륜차에 대량 사용되고 있는 다이캐스팅 부품은 지구의 온난화와 환경오염방지 및 연비절감 등의 세계적인 문제 해결책의 하나로 꾸준히 추진되고 있다. 차량용 다이캐스팅 부품은 주로 알루미늄 합금이며 마그네슘 합금도 증가 추세로 그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 다이캐스팅 공법은 여러 가지 장점이 있으나 고온 용탕 사출 작업으로 인한 금형 수명이 단축되고, 내부에 기공이 발생하기 쉽고, 기계적 성질 및 기밀성 저하하며, 역구배 부위 성형의 어려운 점 등이 있다. 이러한 약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많은 연구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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