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4-11-19 |
---|---|
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0136eb006ea94cf6a4d8c4e375495ca5&fileSn=1&bbsId= |
◃전문가 제언▹
○ 자동차재료는 녹색성장에 따른 지구환경보호와 연비효율증가를 위해 고기능, 고성능에 관해 끊임없이 연구개발 되고 있다. 특히 자동차 경량화에는 비금속인 고분자재료의 활용과 비철금속의 알루미늄합금 및 마그네슘합금의 자동차에의 적용 사례가 늘고 있어 이에 대한 소재개발은 물론 이들의 가공방법의 개발도 병행하여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생각 된다. ○ 최근 고급 승용차의 타이어 림에 알루미늄주조 품 대신 마그네슘합금의 적용 사례가 보고되고 있으며, 마그네슘합금은 철 비중의 1/4정도로 금속재료 중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