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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4-11-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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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bd7e5694b8de458a8424a22704a0494e&fileSn=1&bbsId= |
○ 최근 전기자동차 등 차세대 자동차에서 이미 사용한 리튬이온전지를 재활용하는 방안이 활성화되는 추세이다. 제조에서부터 최종제품의 전과정에서 발생하는 공정 스크랩 및 사용한 리튬이온전지를 회수․추출하여 희유금속 재활용을 실시한다. 자원순환과 원료확보 측면에서도 리튬이온전지에 포함되는 코발트, 니켈 등 희유금속의 재활용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는 가운데 전지의 양극 스크랩에서 고순도의 코발트를 회수하여 원료물질로 재활용하고 고순도 리튬정련 기술도 개발중이다.
○ 리튬 이온전지는 가전제품 이외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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