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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4-12-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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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68d01673e1fd4124a8b8b34e2fa49983&fileSn=1&bbsId= |
○ 세계적으로 유가가 상승하고 배기가스 저감으로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CO2 배출 저감기술과 내연기관 차량의 연비향상을 위한 엔진성능 개선, 구동 시스템의 최적화, 차량경량화, 공기 저항감소 등에 초점을 맞추어 차량의 연비향상과 배기가스 규제에 대응하고 있다.
○ 강재에 비해 비중이 1/3정도로 낮으면서 강도는 비슷하며 내식성도 강재에 그다지 떨어지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알루미늄을 다량 사용하는 것은 자동차 경량화에 대단히 유리하다고 판단된다. 예로 판재모델에 굽힘 강도를 강판과 등가로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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