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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6-06-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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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cce5241f935641d18fff88721152fde2&fileSn=1&bbsId= |
○ 하이브리드 로켓은 고체연료와 액체산화제 또는 반대로 액체연료에 고체산화제를 사용하는 형태의 추진기관인데 주로 전자가 사용되고 있으며, 이것의 장점은 안정성과, 저 경비, 추력 가변성(throttleability), 단순성 등에서 찾을 수 있다.
○ 하이브리드 로켓 모터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유사한 추력을 생성하는 통상적인 고체 추진기관보다 연소율이 25% 정도가 낮은 단점이 있다. 따라서 이러한 단점을 해소하기 위하여 연소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안이 연구되어 오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연료 대비 산화제를 증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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