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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7-01-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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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URL | https://kosen.kr/info/kosen/REPORT_0000000000359 |
1. 분석자 서문
수소 이온 교환막 연료전지(Proton Exchange Membrane Fuel Cell, 이하 PEMFC)는 기존의 내부 연소 엔진에 비해 효율이 3배 크고 물을 부산물로 내기 때문에 환경친화적이다. 그러나, PEMFC의 산소환원반응에서 양극전극촉매로 쓰이는 플래티늄(Platinum, 이하 Pt)은 값이 비싸기 때문에 PEMFC 산업에 경제적으로 불이익을 줄 수 있다. 따라서, 값이 싸면서도 Pt 촉매와 비슷한 전력을 낼 수 있는 대체 촉매에 관한 연구가 최근에 활발하게 이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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