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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21-10-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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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DOI | https://doi.org/10.22800/kisti.kosenexpert.2021.738 |
인공지능이 머신러닝을 통해 빅데이터를 학습하게 되면서 이를 마케팅에서 활용하려는 노력이 활발해지고 있다. 인공지능은 마케팅 정보와 고객 데이터 관리를 통해 시장과 고객의 욕구를 분석하고 수요를 예측하여 타깃시장을 선정, 이에 적합한 차별회된 포지셔닝을 설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제품이나 가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여 소비자의 반응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물류 수요를 예측하고 최적의 유통경로를 찾아 가장 효율적인 방식의 온라인마케팅을 실시할 수도 있다. 꾸준하고 개인화된 고객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을 높여 충성고객을 창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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