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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22-02-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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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DOI | https://doi.org/10.22800/kisti.kosenexpert.2022.892 |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인터넷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 2010년대에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지니스 툴, 아마존은 전자상거래, 페이스북은 소셜미디어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강화하는 데 노력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은 클라이드컴퓨팅 분야에서 서로의 영역을 잠식하면서 경쟁을 벌이고 있고, 페이스북과 구글은 독점과 개인정보보호, 사생활 침해에 대한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거대 기술 기업들의 데이터 독점에 따른 문제도 중앙집중식 서비스로부터 벗어나려는 움직임을 가속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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