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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우정밀 기술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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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선우현 |
참여연구자 | 성기찬 , 윤대호 , 조영선 , 이재승 , 김성철 , 오승호 , 강철 , 김택성 , 이상룡 , 최재연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9-07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대우정밀 |
등록번호 | TRKO20020000043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디젤 엔진은 가솔린 엔진에 비해서 우수한 연비와 높은 신뢰성의 장잠때문에 국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아연등 배기가스로 인한 대기오염으로 정부에서는 배기가스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따라서, 디젤 엔진의 제반성능을 향상시키면서 정부의 환경규제를 만족하기 위해서는 연료분사장치의 전자화를 통한 분사특성의 최적제어가 필수적이지만 이러한 기술은 선진각국에서도 90년에 적용예정인 최신 기술로서 고도의 R & D 및 가공능력을 요구한다. 전자식 유닛 인젝터를 국산화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효과가 기대된다.
-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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