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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5 no.3, 2017년, pp.389 - 396
이충근 (인하대학교 대학원 건설기계공학과) , 이정호 (인하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이대엽 (인하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Restorations of automotive parts have been done ever since the first vehicle was produced. Because the most expensive parts of a vehicle are in the engine system, there have been various restoration methods developed for engine parts. In the case of commercial diesel engines, the fuel injection devi...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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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필 밸브의 마모나 피로에 의한 기계적 손상은 무엇으로 이어지는가? | 상용 디젤엔진 유닛 인젝터의 불량은 유해 배기가스 증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특히 유닛 인젝터의 핵심부품인 스필 밸브의 마모나 피로에 의한 기계적 손상이 직접적으로 엔진 출력 저하 및 매연 발생 증가로 이어진다. 유닛 인젝터의 구동 메커니즘은 두 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 |
유닛 인젝터의 구동 메커니즘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유닛 인젝터의 구동 메커니즘은 두 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로커 암으로부터 전달되는 동력이 플런저를 구동하여 연료의 압력을 발생시키는 펌핑 엘리먼트와 컨트롤 신호에 의해 작동되는 솔레노이드와 여기에 연결된 스필 밸브를 통하여 연료를 공급하는 제어 엘리먼트로 구성된다.1) | |
디젤엔진이 대기 오염을 악화시키는 주요 요인으로 지적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디젤엔진은 가솔린엔진보다 연료 효율이 높고 일산화탄소와 탄화수소의 배출량이 적지만 진동과 소음이 크고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의 발생량이 많아 대기 오염을 악화시키는 주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특히 상용차량의 경우 노후한 엔진에서 나오는 유해 배출가스는 대기 환경오염의 주된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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