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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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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주 |
참여연구자 | 한문식 , 이동환 , 김병영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9-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20000079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선박 추진 축계.유한요소모델.강제 진동 해석.고유지 해석.위험 속도 해석.불안정 속도 해석.축계 횡진동 해석.축계 비틈 진동 해석.축계 종진동 해석.MARINE SHAFT PROPULATION SYSTEM.FINITE ELEMENT MODEL.FORCED VIBRATION ANALYSIS.1GEN VALUE ANALYSIS.CRITIAL SPEED ANALYSIS.INSTABILITY ANALYSIS.LATERAL TORSIONAL AND AXIAL VIBRATION OF SHAFT. |
최근 선박의 고속화, 대형화를 위해 추진 기관의 출력이 크게 증대됨에 따라 추진기 및 축게의 무게, 프로펠러의 핏치 및 익수가 증가되어 선미 구조의 감성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사용운전 속도 부근에 프로페러및 축계의 공진 영역이 접근되는 바 추진 축게의 진동해석 및 설계가 중요한 과제로 대두 되고 있다. 이상을 배경으로 추진 축계의 기본 설계단계에서 내진 및 안전성을 고려한 축계사항이 결정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실적선에 대한 해석으로 대팩마련을 기하기 위해서 축계의 등가축, 프로펠러의 부가수 효과, 베어링 지지등을 고려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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