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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디젤기기기술연구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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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우진 |
참여연구자 | 이재천 , 오범석 , 이철우 , 강문용 , 이양로 , 김문석 , 권준박 , 김완근 , 김성수 , 박기은 , 황규갑 , 윤철한 , 이창근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5-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두원정공(주) 부설 기술연구소 |
등록번호 | TRKO20020000150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연구개발의 목적및 중요성=== 디젤엔진의 연료분사 장치는 연료를 고압으로 연소실에 무화 공급 연소를 촉진하는 기계장치로서 세계적으로 8개국만이 그 설계 및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디젤엔진은 1895년 RUDOLF DIESEL에 의해 이루어졌으나, 고속화가 가능하게 된것은 1922년부터 1927년 까지 독일의 ROBERT BOSCH 연구팀에 의한 연료분사장치의 개발을 그 시작으로하고 있다. 이후 디젤엔진의 열원동소로의 응용은 자동차, 농업기계, 선박, 발전기 및 각종 산업용 기계등에 이르렀으며 엔진의 심장부 역활을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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