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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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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세종 |
참여연구자 | 권오관 , 김영인 , 오태식 , 이상민 , 조복희 , 이우진 , 강문용 , 오범석 , 이양로 , 김문석 , 오세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4-0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두원정공(주) 부설 기술연구소 |
등록번호 | TRKO20020005814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 연구개발의 목적 및 중요성=== 디젤엔진의 연료분사장치는 연료를 고압으로 연소실에 무화공급 연소를 촉진하는 기계장치로서 세계적으로 8개국만이 그 설계 및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디젤엔진은 1895년 RUDOLF DIESEL에 의하여 이루어졌으나 고속화가 가능하게 된것은 1922년부터 1927년까지 독일의 ROBERT BOSCH 연구팀에 의한 연료분사장치의 개발을 그 시작으로 하고 있다. 이후 디젤엔진의 열원동소로의 응용은 자동차, 농업기계, 선박, 발전기 및 각종 산업용 기계 등에 이르렀으며 엔진의 심장부 역할을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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