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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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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인 |
참여연구자 | 홍창선 , 김승호 , 구교남 , 엄용성 , 김우겸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1-05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020000424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공력탄성학.날개.정적공탄성 해석.다이버 젼스.플러터.유한요소법.와류격자법.우드워드 패널법.DPM.복합재료.조종면.Aeroelasticity.Wing.Static Aouelaseicity.Divergence.Flutler.Finite Element.Method.Woodwand Panel Method.Vortew Lattice Method.DPM.Composite Matenial.Control Surface. |
항공기 날개는 비행중 공기력과의 상호작용으로 인하여 정적 및 동적 변형을 일으키게 된다. 이러한 변형은 항공기의 공력계수에도 영향을 주며, 구조적으로는 안전성 문제에 영향을 준다. 문제에 영향을 준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에서 아직 부족한 공력탄 성학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기법을 개발하며 그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실제 항공기 구조모델을 통하여 공력탄성학적인 문제를 다룸으로써 물리적인 현상을 파악한다. 실제 3차원 날개의 정상비행중의 변형과 공기력 분포를 동시에 다루는 조종면이 있는 3차원 날개의 정적하중 재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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