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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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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동식 |
참여연구자 | 김용주 , 이우영 , 조윤현 , 장기찬 , 구대현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3-08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20000512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고속 전철.견인전동기.High Speed Rail.Traction Motor. |
현재 고속 전철용 견인전동기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유도전동기와 동기전동기의 원리 및 특성을 연구함과 동시에 용량산정 및 설계기법에 관한 이론적인 고찰을 하였다. 최고속도 300 Km/h인 한국고속 전철에 대한 용량산정 결과 중 동력분산형인 380kW급 3상 유도전동기를 모델로 선정하여 설계 및 해석을 수행하였다. 모델 견인전동기의 설계는 기본적으로 수계산을 통해 실시하고 그 결과를 특성 해석용 프로그램으로 분석하였다. 또한 본 연구에서 기본 설계된 모델 견인전동기의 정상상태 자계해석을 FLUX2D와 MAGNETO를 이용하여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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