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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전철 차량 시스템의 기계기술 개발;고속전철 시스템 인터페이스 엔지니어링 및 통합기술 개발
Development of System Interface Engineering and Integration Technologies for the High Speed Trai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연구책임자 송달호
참여연구자 하성도 , 박용환 , 이상록 , 최진민 , 김완두 , 구정서 , 우창수 , 김경식 , 박현성 , 김인선 , 황요하 , 하회두 , 이재덕 , 황철호 , 박광복 , 이갑상 , 조한범 , 박정준 , 권영규 , 조항 , 최재혁 , 이병규 , 강태욱 , 이대일 , 이용규 , 최문길 , 이성수 , 한영섭 , 김종현 , 조상휘 , 이중규 , 박형순 , 김정훈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5-11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등록번호 TRKO200200007450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1) 고속전철 선진국인 프랑스, 일본, 독일의 고속전철 차량 시스템의 특성의 비교·분석 - 고속전철 차량 시스템의 개발 현황 및 주요 특징 분석 - TGV-A, 신간선(300계), ICE의 편성열차, 동력차와 부수차, 대차 및 견인 전동기의 주요 기술 시방 비교·분석 (2) 차세대 한국형 고속전철 시스템의 정의 - 고속철도 경부선에 도입될 TGV-K를 기본 모델 ·동력 집중식 ·관절형 대차 ·전력 공급 시방(25kV, 60Hz) - 차세대 한국형 고속전철 ·전두부 : 독자 형상

목차 Contents

  • 제1장 서론...27
  • 제2장 외국의 고속전철 차량시스템의 특성 및 개발 현황...29
  • 2.1 프랑스...29
  • 2.2 일본...35
  • 2.3 독일...39
  • 2.4 스페인...44
  • 제3장 차세대 한국형 고속전철 시스템의 정의...54
  • 3.1 개요...54
  • 3.2 고속철도 경부선에 도입될 TGV-K를 기본 모델...54
  • 3.3 차세대 한국형 고속전철...57
  • 제4장 차세대 한국형 고속전철 시스템의 시방(안)...61
  • 4.1 차량...61
  • 4.2 추진 시스템...67
  • 4.3 가선계...68
  • 4.4 신호 시스템...69
  • 제5장 열차 종합 성능 예측...70
  • 5.1 열차 운전 해석...70
  • 5.2 운전조건의 결정법...71
  • 5.3 운전곡선 해석에 필요한 데이터...72
  • 5.4 성능 예측...74
  • 제6장 결론...84
  • 참고문헌...85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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