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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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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상록 |
참여연구자 | 송지호 , 김완두 , 이학주 , 우창수 , 한승우 , 김경식 , 박준형 , 고승기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4-09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20000807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여러 가지 도로조건에 대하여 실제 운전중의 기어변속 과정과, 그에 따라 드라이브축에 유발되는 토오크를 측정하였다. 또한 드라이브축의 취약부위를 밝히고, 피로특성을 규명하기 위하여 실제 작동되는 드라이브축에 대한 비틀림 피로시험을 수행하였다. 실제 운전중의 기어변속 과정과 그에 따른 실제하중을 이용하여 드라이브축의 피로수명을 예측할 수 있는 프로그램 LIPS를 개발하였다. 위의 연구를 수행하여 아래의 결론을 얻었다.
1) 실제 운행 중 발생되는 최대토오크 값은 정상운전 상태가 아닌 급출발 및 엔진브레이크 작동 등에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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