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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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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효철 |
참여연구자 | 이승희 , 조성동 , 서정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79-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0851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파랑종 부가저항 증가에 관한 최근의 연구들을 조사하고 수상선과 잠항상태의 물체등에서도 저항증가를 계산할수 있는 이론적 해를 구하고 그 계산결과를 알려져 있는 실험치와 비교함으로서 이론해의 정도를 확인 하는것 까지를 연구의 범위로 한다.
In the ship design, the total resistance to keep a required ship speed is usually estimated for calm sea state by theoretical or experimental approach. However rather seldom is the state of sea which can be regarded as perfectly calm, but there are waves and swells in ocean where a ship is in oper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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