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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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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은찬 |
참여연구자 | 서상현 , 곽문규 , 강창구 , 공인영 , 임용곤 , 이판묵 , 이창민 , 박종민 , 김연규 , 박상래 , 강준선 , 김요섭 , 박희창 , 손영수 , 성백식 , 김정찬 , 김정찬 , 정일영 , 손상문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6-12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20000910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949년 I.Schiff and M. Gimprich[1]가 비례제어에 의한 자동조타 연구로부터 선박용 자동좌장치에 대한 제어이론의 응용이 시작되었다. 그러나 이 때의 제어방식은 실제로는 gear에 의한 기계적인 장치로써 황천상태에서는 파도에 의한 교란에 일일이 반응하게 되어 기계적 마모손실이 크게 대두되었다. 그래서 back-lash를 이용한 기후조절장치를 첨가하여 이를 보완하였으나 이 lost motion이 전체의 전달함수에 시간지연 효과를 나타내어 자동제어되는 시스템이 불안정해지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그 후 60년대부터 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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