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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대학교 Korea Maritime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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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손경호 |
참여연구자 | 윤점동 , 박명규 , 윤순동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7-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해양대학교 Korea Maritime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132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콘테이너 전용선, 어선 등 비교적 고속 선박의 추파를 받으면서 항행할 때에는 파도와 선체의 만남주파수가 낮아지므로, 장주기의 대진폭을 갖는 선체운동이 유말된다. 그 대표적인 예로서 surfriding 현상, Broaching 현상 및 전복현상 등이다. 이 중에서 전복현상과 관련된 복원성능에 관한 연구의 선박의 안정성 확보 문제와 직결되므로 아주 중요한 과제라 아니할 수 없다.
본 연구에서는 추파중에서의 복원력 변동의 메카니즘을 이론적으로 규명하고, 복원력 변동량을 정상적 뿐만 아니라 정량적으로 정확하게 추정하는 방법을 개발코자
When a ship is travelling in following seas, the encounter frequency is reduced to be very low. In that case surfriding, broaching and capsizing phenomena are most likely to occur.
In the present paper, the emphasis is laid upon the transverse stability of ships in following seas, which is rel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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