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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하대학교 InH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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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옥찬 |
참여연구자 | 이동호 , 백동기 , 박춘배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7-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인하대학교 InHa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139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항공기의 설계과정에서 공력특성을 예측하는 것은 필수적인 작업이며 예측방법에는 이론해석, 경험통계치의 활용, 그리고 풍동실험방법이 있다.
이 보고서는 아음속풍동에 적용할 수 있는 실험기법에 대하여 많은 참고 문헌을 조사하였으며 특히 구속모형(Captive model)방법에서의 이론, 실험장치, 그리고 실험기법에 중점을 두었다.
피라밋트형 밸런스와 스팅밸런스의 측정장치를 사용해서 6분력의 측정, 높은 받음각에서의 공력특성, 정안정성 미계수의 예측등 네가지 과제에 대하여 실험기법에 따라 실험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현재
In the process of aerodynamic design of airplane it is very important factors to predict the aerodynami design parameters. One of the basic and useful traditional methods of evaluating the design parameters is performed initially by wind tunnel testing.
Therefore this report was performed to in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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