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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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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창호 |
참여연구자 | 장세봉 , 진삼현 , 설재훈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9-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220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연속적 설계변수.가로망 설계.총비용.구간별 개선.continuous design variable.network design.total cost.link imprivemwnt. |
도로망의 신설 및 개량사업의 적정화를 위하여, 연속적 설계변수를 채택한 가로방 설계방법을 제시하였다. 이를 위하여 수정된 Hooke-and-Jeeves 알고리듬을 사용함으로써, 통행시간 및 통행비용과 도로건설비용의 합으로 구성되는 가로망 설계문제의 해를 풀었다. 여러가지 형태의 건설비용극수와 초기해의 위치, 도로구간별 개선정도의 초기식별로 이 기법의 적용도를 검토하였다. 본 논문의 연구결과, 가로망 설계의 평가회수를 크게 줄었으며, 효율적인 초기해, 초기용량증감식, 근사기법 등이 제시되었다.
An oytimal network design method using continuous from of design variables is considered. Modified Hooke-and-Jeeves algorithm has been implemented in order to solve nonlinear programriling problem, which is approxiniately equivalent to the real network design problem (NDP)wlth system efficiency c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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