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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도시가로망 배치 및 규모의 최적화 연구
Optimization of Urban Arterials Network Structure and Scal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박창호
참여연구자 장세봉 , 진삼현 , 설재훈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89-06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연구관리전문기관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등록번호 TRKO200200012203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연속적 설계변수.가로망 설계.총비용.구간별 개선.continuous design variable.network design.total cost.link imprivemwnt.

초록

도로망의 신설 및 개량사업의 적정화를 위하여, 연속적 설계변수를 채택한 가로방 설계방법을 제시하였다. 이를 위하여 수정된 Hooke-and-Jeeves 알고리듬을 사용함으로써, 통행시간 및 통행비용과 도로건설비용의 합으로 구성되는 가로망 설계문제의 해를 풀었다. 여러가지 형태의 건설비용극수와 초기해의 위치, 도로구간별 개선정도의 초기식별로 이 기법의 적용도를 검토하였다. 본 논문의 연구결과, 가로망 설계의 평가회수를 크게 줄었으며, 효율적인 초기해, 초기용량증감식, 근사기법 등이 제시되었다.

Abstract

An oytimal network design method using continuous from of design variables is considered. Modified Hooke-and-Jeeves algorithm has been implemented in order to solve nonlinear programriling problem, which is approxiniately equivalent to the real network design problem (NDP)wlth system efficiency crit

목차 Contents

  • 1. 연 구 제 목...6
  • 2. 연구목적. 내용 및 방법...6
  • 2-1 연구목적...6
  • 2-2 연구내용 및 방법...6
  • 3. 연 구 결 과...7
  • 4. 인 용 문 헌...8
  • 5. 논문발표실적...9
  • 6. 학위배출실적...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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