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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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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동호 |
참여연구자 | 노오현 , 이해경 , 김승조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9-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257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프롭-팬 엔진.천음속 유동.공력소음.유한요소 구조해석.공탄성학.복합재료.Prop-fan engine.Transionic flow.Aerodynamic noise.FEM structure analysis.Aeroelasticiy.composite material. |
프롭-팬 추진기관의 개념은 1976년 미국에서 시작된 차세대 항공기 추진기관과 관련된 연구들의 주된 연구대상이 되어오고 있다. 이러한 연구활동은 미래의 화석연료의 고갈과 3배 이상 오른 여객기의 연료비 상승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컴퓨터를 이용한 전산 설계, 신소재 복합재료의 이용 등 여러 첨단기술들에 의하여 개발중인 프롭-팬엔진은 현재 고부하의 다익을 지닌 터보 프롭엔진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큰후퇴각을 갖는 브레이드와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스핀어, 나셀 시스템은 순항 마하수 0.7-0.8 범위에서 기존의 고 바이패
The prop-fan (advanced turboprop) propulsion concept has been the subject of numerous propulsion system research programs that started in 1976 in U.S.A. This activity was initiated in responce to the pressing concern over future limitations of fossil fuel and the three-fold inaease in airline jet f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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