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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하대학교 InH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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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채재우 |
참여연구자 | 오신규 , 임무용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7-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인하대학교 InHa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283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디젤연료 분사노즐에서 실린더로 분사되는 연료는 분무상태로 공기와 혼합되어 연소하게 된다. 그런데 이 분무상태는 분사압력, 분사노즐의 형상, 실린더내의 압력 등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결과적으로 연소형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본 연구에서는 정압연속 연료분사계를 이용하여 핀틀형 디젤연료 분사노즐의 니이들밸브 형상변화가 니이들밸브 양정에 따른 유효 흐름면적, 분사각 및 분무 평균입경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적으로 규명하였다.
그 결과 니이들밸브 선단각이 커짐에 따라 유효 흐름면적은 감소하고 분무각은 극대점이 존
Spray charaeteristic of a Diesel injection system is an unsteady intermittent spray pattern, whilich varies according to the needle valve. lift and the injectioll pressure during the injection period. This.refore, exhaust gas components and engine power are affected by this charateris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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