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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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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보용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1-06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
등록번호 | TRKO20020001361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구동축.비틂진동.Cardan/Universal Joint.진동감소.Dynamic Vibration absorber.Rubber.Optimization. |
차량의 구동축은 엔진에서 발생되는 회전모우멘트를 차바퀴에 전달시켜, 차량으로서의 기능을 만족시키게끔 하는 엔진-차바퀴의 연결축이다.
차량샤시의 공간적 구조 특색에 따른 후륜구동에는 연결축간의 연결기구로 소위 cardan joint를 채용하고 있다. cardan joint를 갖는 구동축의 회전시에는 비틂 - 굽힘 - 및 종 - 진동의 발생을 예상 할 수가 있으나, 저속 고마력의 구조특성을 갖는 박용기관 구동축계 외를 제외한 구동축에서는 일반적으로 비틂-및 굽힘진동이, 구동축을 갖는 시스템의 피로 파괴/내구성 또는 안락도에
Nowadays driveline incorporating cardan joints is an essential part in a machine to transmit the rotational and intermittent motion.
For the particular kinematics condition of a cardan joint, torsional and bending vibrations are produced excessively in an elastic drive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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