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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축의 비틂진동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TORSIONAL VIBRATION OF A DRIVESHAF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연구책임자 박보용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1-06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인천대학교
University Of Incheon
등록번호 TRKO200200013611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구동축.비틂진동.Cardan/Universal Joint.진동감소.Dynamic Vibration absorber.Rubber.Optimization.

초록

차량의 구동축은 엔진에서 발생되는 회전모우멘트를 차바퀴에 전달시켜, 차량으로서의 기능을 만족시키게끔 하는 엔진-차바퀴의 연결축이다.
차량샤시의 공간적 구조 특색에 따른 후륜구동에는 연결축간의 연결기구로 소위 cardan joint를 채용하고 있다. cardan joint를 갖는 구동축의 회전시에는 비틂 - 굽힘 - 및 종 - 진동의 발생을 예상 할 수가 있으나, 저속 고마력의 구조특성을 갖는 박용기관 구동축계 외를 제외한 구동축에서는 일반적으로 비틂-및 굽힘진동이, 구동축을 갖는 시스템의 피로 파괴/내구성 또는 안락도에

Abstract

Nowadays driveline incorporating cardan joints is an essential part in a machine to transmit the rotational and intermittent motion.
For the particular kinematics condition of a cardan joint, torsional and bending vibrations are produced excessively in an elastic driveline.
D4mages in a dr

목차 Contents

  • 1. 연구 과제명...8
  • 2. 서론...8
  • 3. 연구 목적과 기대효과...15
  • 4. 연구의 내용, 범위 및 방법...16
  • 5. 요약...51
  • 6. 인용문헌...53
  • 7. 부록...57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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