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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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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진수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1784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날개.프로펠러.공력.상호간섭.준비정상.양력선 방법.와류격자법.와류고리 요소법.Winq.Propeller.Aerodynamic Load.Interaction.Quasi-steady.Vortex Lattice Methed.Vortex Ring Method. |
항공기의 설계시에 추진기관으로써의 프로펠러를 고려할 때 프로펠러와 항공기의 날개를 비롯한 여러 양력체간의 상호간섭(interaction)은 필수적으로 나타나게되고 이러한 상호간섭은 소음과 진동 뿐만아니라 항공기의 안정성과 공기역학적 성능에영향을 준다. 특히 프로펠러와 날개의 상호간섭은 날개의 양력증가와 항력감소를 유발하며 이러한 상호간섭으로 나타나는 공력을 계산하기 위해서 여러 준비정상, 비정상 방법이시도되었다. 본 연구에선 프로펠러와 날개의 상호간섭 시스템을 와류 고리 요소(vortexring element)를
When designing a propeller as an aircraft propulsive system,the interaction between the propeller and the wing becomes very importat. Thisinteraction between the two not only have an effect on noise and vibration, but also onaircraft stability and aerodynamic performance. In particul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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