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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트럭 구동계의 비틀림진동 저감을 위한 클러치 특성 연구
A Study on the Clutch Characteristics for Reducing the Torsional Vibration of Heavy Duty Powertrain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전북대학교
Chonbuk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홍동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8-04
주관부처 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전북대학교
Chonbuk National University
등록번호 TRKO200200018722
DB 구축일자 2013-04-18
키워드 대형 트럭.구동계.비틀림진동.클러치.치타음.Heavy duty truck.Powertrain.Torsional vibration.Clutch.Rattle vibration.

초록

자동차는 매우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고 서로 연과되어 있다. 이러한 문제는 매우 복잡하고 난해하기 때문에 자동차를 구성하는 몇몇의 시스템 (구동계, 현가계, 마운틴계, 차체 등)들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구동계는 클러치, 변속기, 추진축, 종감속 기어, 차동장치, 액슬 샤프트등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리고 이들 각각에 대한 특성 연구는 간간이 발표되고 있으나 하나의 시스템 (구동계)으로 진동 특성을 해석하고자 하는 연구는 아직 미비한 실정으로 이에 대한 연구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사료된다.본 연구에서는 대형 트럭 구동계의 진

Abstract

The automobile is very complex and its internal components allinteract with each other. Because these problems are extremely complex and difficultto solve, It is necessary to study several of the automobile's systems(Powertrain,Suspension, Engine Mount, Chasis ,etc) which are major compone

목차 Contents

  • 제1장 서론...7
  • 제2장 클러치와 기어 래틀...9
  • 제3장 공회전시 구동계 모델링...12
  • 제4장 시뮬레이션 및 시뮬레이션 결과...20
  • 제5장 실제 차량에의 적용...29
  • 제6장 주행시 비틀림진동 해석...33
  • 제7장 결론...40
  • 참고문헌...41
  • 연구수행관련 논문발표 목록서...43
  • 자체평가서...45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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