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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상교통 소음 제어기술;차량 적용 저소음 저진동 소재 개발
Development on Noise Reduction Technology for Ground Surface Vehicle;Development of Sound and Vibration damping materials for Automobile part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엘지화학(주)
LG Chem.LTD
연구책임자 백성기
참여연구자 이봉근 , 백종현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5-12
주관부처 환경부
사업 관리 기관 LG(주) 고분자기술연구소
등록번호 TRKO200200020084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다공성 재료의 흡음특성은 다공도, 기종의 크기, 기공의 형태(opem cell 함량) 및 굴곡도(tortuosity), 재료 표면에서 기공이 차지하는 분율, 재료의 두께, 재료의 체적 탄성율 및 손실계수등에 관계되며 이러한 변수들은 각각 독립적이기 보다는 서로 종속 관계에 있기 때문에 몇개의 변수를 묶어서 흐름 저항과 구조 계수등의 parameter로 흡 음특성을 나타낸다. 이들 변수 중 흐름 저항이 가장 중요한 변수로 간주된다. 본 연구에서는 각종 다공성 재료의 수직 입사음에 대한 흡음 특성을 연구하였다. 이미 상업화되어 있는

Abstract

Sound absorption is known to be affected by structural factors of the material such as porosity, pore size, tortuosity of the pore, the content of the open cell, areal fraction of the pore in the surface, bulk modules and loss factor, and so on and the thickness of the porous layer. Since those fact

목차 Contents

  • 제1장 서론...12
  • 제2장 실험...29
  • 제1절 시료...29
  • 제2절 음향특성...33
  • 제3절 기타특성...35
  • 제3장 연구 결과 및 검토...38
  • 제1절 흡음율...38
  • 제2절 기계적특성...73
  • 제4장 결론...78
  • 참고문헌...80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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