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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유공(주) 대덕기술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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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현종 |
참여연구자 | 조강래 , 이현구 , 구본철 , 김용우 , 정권 , 최용택 , 이상호 , 배상돈 , 이기호 , 엄무용 , 엄재웅 , 유관식 , 송미경 , 이종찬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01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유공대덕(연) |
등록번호 | TRKO20020002042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디젤차량의 배기가스에 포함된 입자상물질과 질소산화물 그리고 CNG엔진에서 배출 되는 메탄을 저감하기 위한 각 기능별 촉매를 개발하였다. 디젤엔진의 산화촉매로 산 화활성과 이산화황 산화억제 효과가 우수한 선택적 촉매는 FRMS법에 의해 제조된 Pt-V-M/Ti-Si계 촉매로 나타났다. 촉매담체중 TiO₂는 산화활성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 라 이산화황이 거의 흡착되지 않아 촉매의 선택성을 개선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엔 진시험을 위하여 제조된 산화성촉매와 선택 성촉매의 활성은 현재 상용화 되어 있는 촉매의 성능과 비교할 때 동등이상의 수
The main objective of this project was to develop the catalysts systems for the removal of particulate matters and nitrogen oxides emitted from as well as methane oxidation catalyst. The following results are summary of this project: 1. High activity, selectivity, and inhibition of SO₂ oxidation 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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