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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자동차 배출 가스 저감기술;디젤입자상물질 여과장치 실용화 연구
Diesel Vehicle Emission Control Technology;A Study of Practical Utilization of Diesel Particulate Trap Syste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만도기계(주)
Mando Corporation
연구책임자 정인승
참여연구자 황의상 , 이재영 , 윤보숭 , 손영진 , 서종만 , 박주양 , 김기범 , 서정훈 , 양성철 , 김두영 , 박정규 , 소무영 , 권찬호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1997-01
주관부처 환경부
사업 관리 기관 만도기계(주) 중앙연구소
등록번호 TRKO200200020510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디젤엔진의 배기가스에 포함된 공해물질인 입자상물질의 법적규제가 국내외적으로 강화되어 이에 대한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대응방안으로서 디젤 입자상물질 여과장치가 지목되고 있으며 이장치를 사용하여 디젤입자상물질의 90% 저감이 가능하다. 이 장치 에 대한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히 진행되어 실용화 단계에 도달하여 양산에 필요한 생 산기술 및 부품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디젤입자상물질 여과장치의 실용 화에 필요한 부품설계 및 시스템 내구시험을 진행하는데 있다. 순차필터재생(SFR) 방식 시스템 개발 전기히터 개발방식 시스템 개발

Abstract

The regulations of diesel exhaust emission that includes particulates have become more strigent in Korea as well as the developed nations. The particulate trap has been speculated as an efficient and practical approach to the problem, which could reduce the particulate emission by 90%. The research

목차 Contents

  • 제 1 장 서론...22
  • 제 2 장 디젤 입자상물질 제거장치의 개념...24
  • 제 3 장 180 PS급 디젤엔진용 SFR방식 시스템 개발...31
  • 제 4 장 95PS급 디젤엔진용SFR 방식 시스템의 요소부품 개발...56
  • 제 5 장 95PS급 디젤엔진용 SFR 방식 시스템의 제어알고리즘 개발...91
  • 제 6 장 SFR 방식 시스템 설계용 해석 프로그램 개발...148
  • 제 7 장 전기히터 재생방식 시스템 개발...189
  • 제 8 장 경유버너 재생방식 시스템의 Electronic Control Unit 개발...211
  • 제 9장 결 론...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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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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