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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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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5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065 |
과제고유번호 | 1345200289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5-05-23 |
키워드 | 질소산화물.디젤입자상물질필터.NOx 흡장.선택적촉매환원.촉매.하이브리드.재.수열화.저귀금속량.NOx.DPF.LNT.SCR.Catalyst.Hybrid.Ash.Thermal aging.Low PGM.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065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디젤 입자상물질 필터(DPF)에 NOx 저감용 LNT 촉매와 SCR 촉매를 각각 코팅하여 2단으로 일체화함으로써 한 케이스 내부에 구성, 전단에 CDPF/LNT 촉매, 후단에 DPF/SCR 촉매를 위치시켜 배기후처리장치를 단순화함으로 차량의 장착성을 향상시고, 전단의 CDPF/LNT는 NOx와 PM을 동시에 저감시키고, 후단의 DPF/SCR은 전단의 LNT 촉매의 재생 과정에서 생성된 NH3을 환원제로 하여 추가적인 요소수 분사없이 NOx를 더욱 저감시킨다. 그리고 전단에 필터링 되지
Purpose&contents
The final research goal :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development of a hybrid catalytic system that is composed to DPF(Diesel Particulate Matter) with Low PGM coated LNT and Non-PGM coated SCR catalysts regarding de-NOx and de-PM performance to meet EURO Ⅵ emission stand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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