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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디젤자동차를 위한 PM 및 NOx 동시 저감용 Low PGM 하이브리드 촉매 장치 개발
Development of a hybrid catalytic system wih Low PGM to simultaneous PM and NOx reduction for clean diesel vehicl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전남대학교
Chonnam National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5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500004065
과제고유번호 1345200289
사업명 중견연구자지원
DB 구축일자 2015-05-23
키워드 질소산화물.디젤입자상물질필터.NOx 흡장.선택적촉매환원.촉매.하이브리드.재.수열화.저귀금속량.NOx.DPF.LNT.SCR.Catalyst.Hybrid.Ash.Thermal aging.Low PGM.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065

초록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디젤 입자상물질 필터(DPF)에 NOx 저감용 LNT 촉매와 SCR 촉매를 각각 코팅하여 2단으로 일체화함으로써 한 케이스 내부에 구성, 전단에 CDPF/LNT 촉매, 후단에 DPF/SCR 촉매를 위치시켜 배기후처리장치를 단순화함으로 차량의 장착성을 향상시고, 전단의 CDPF/LNT는 NOx와 PM을 동시에 저감시키고, 후단의 DPF/SCR은 전단의 LNT 촉매의 재생 과정에서 생성된 NH3을 환원제로 하여 추가적인 요소수 분사없이 NOx를 더욱 저감시킨다. 그리고 전단에 필터링 되지

Abstract

Purpose&contents
The final research goal :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development of a hybrid catalytic system that is composed to DPF(Diesel Particulate Matter) with Low PGM coated LNT and Non-PGM coated SCR catalysts regarding de-NOx and de-PM performance to meet EURO Ⅵ emission standard

목차 Contents

  • 핵심연구사업 최종보고서(평가용) ... 1
  • 목 차 ... 3
  • 연구계획 요약문 ... 4
  • 연구결과 요약문 ... 6
  • 한글요약문 ... 6
  • SUMMARY ... 8
  • 연구내용 및 결과 ... 9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9
  • 2.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0
  • 3.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5
  • 4.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77
  • 5. 연구결과의 활용계획 ... 85
  • 6. 연구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85
  • 7. 주관연구책임자 대표적 연구실적 ... 87
  • 8. 참고문헌 ... 88
  • 9. 연구성과 ... 89
  • 10. 기타사항 ... 94
  • 끝페이지 ...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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