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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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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장규 |
참여연구자 | 유영제 , 오형식 , 박종근 , 문일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5-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2071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 공학교육 개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1994년 3월과 1994년 10월, 2차에 걸쳐 현재 공학교육을 직접 담당하고 있는 서울 및 지방 공과대학의 교수, 공과대학 졸업생의 수요자인 기업체, 그리고 한국공학기술학회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1,029부를 배포하여 476부를 회수하여 분석한 결과, "전반적으로 볼 때 현재의 공학교육의 충실도"를 묻는 질문에 무려 96%의 응답자가 부정적인 견해를 나타냈다. 이것은 우리의 공학교육의 현실을 단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단지 4%의 응답자만이 '적당하다'하는 의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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